2011/12/10 23:53

개기월식이 진행중이에요 일상

노랗던 달이 지구 그림자에 점점 가려지다가 지금은 다 가려져서 붉그스름한 달을 볼 수 있어요. 

십분 뒤부터는 다시 밝은 부분이 보인다네요. 

안보신 분들 얼른얼른 나가서 보세요. 



가려지는 중. 

시간에 따라 움직이는 달의 모습....은 개뿔 손이 흔들려서 저렇습니다. 

삼각대가 없거든요. 




똑딱이가 힘내서 찍은 붉은 달. 

장하다 내 똑딱이!




▼ 추가


구름이 잔뜩 껴서 보는 게 괴로웠습니다.... 춥고 달은 안보이고 춥고 목은 아프고.....



하지만 지금은 쾌청합니다! 오리온 자리도 보이고 목성도 보이고 막 그렇네요. 아름다워라. 





덧글

  • ㅋㅋㅋ 2011/12/11 00:02 # 삭제 답글

    이런사진으로 날 만족시키려하다니 ㅋㅋㅋㅋ
    똑딱이라도 용서하지 않겠어 ㅋㅋㅋㅋ
  • enat 2011/12/11 00:07 #

    야 똑딱이로 저정도면 선방한거야!!!! 삼각대도 없는데 씽 ㅠㅠ
  • 엘에스디 2011/12/11 00:44 # 답글

    우와......ㅠㅠㅠㅠㅠㅠㅠㅠㅠ 빨간달 완전 감격이네요.... 이웨카같...(<.....)
    제가 있는 곳은 건물들에 가려져서 하늘이 잘 보이지도 않고;;; 그나마도 구름이 안개처럼 자욱...해서..ㅠㅠㅠㅠ
    달도별도 아무것도 안 보이더라고요ㅠㅠㅠㅠㅠ 한밤중이건만 그저 흰 하늘 뿐........
    이낫님 똑딱이 굉장해요...빨간달을 저리...ㅠㅠㅠㅠㅠㅠㅠㅠㅠ
  • enat 2011/12/11 01:08 #

    아 혹시 수도권이신가요? 구름 장난 아니였죠 10~11시 쯤에 ㅠㅠㅠㅠ
    근데 지금 저 있는 곳은 급맑아져서 오들오들 떨면서 나갔다 들어왔다 나갔다 들어왔다 반복중이에요 ㅋㅋㅋ 이러다가 감기걸릴 것 같아서 지금은 이불 속에서 끄적끄적 헿헿
    제 똑딱이 대견하져 엉엉엉 삼각대도 어딘가에서 잃어버려서 부들부들 하면서 찍었습니다 ㅋㅋㅋ 이번엔 이런 못난 사진이라도 보시며 위로하시공 다음엔 꼭 쾌청한 하늘 아래에서 보시길 바래요!!!!!
  • 로크네스 2011/12/11 02:00 # 답글

    다변수해석학 사회심리학 과제 ㅠㅠ

    뭐, 구름때문에 보이지도 않았지만요. 1년 전인가 일식 때에는 반 전체에서 유일하게 선글라스를 몇 개 챙겨온 제 강력한 설득 덕분에 물리선생님이 반 애들을 전부 이끌고나가서 일식을 봤었는데.
  • enat 2011/12/12 00:30 #

    과제철이시군요. 고생이십니다 ㅋㅋㅋ

    아 일식 있었을 때 생각납니다. 1년 전이였던가? 2년 전이였던가? 으음 기억이 희미...
    준비성이 철저하시네요. 전 선글라스가 없어서 학교 문구점에서 셀로판지를 사... 오라고 누군가한테 시켰던 기억이 나는군요. 짱신기했죠 일식 ~ㅅ~
  • 요엘 2011/12/11 02:52 # 답글

    아흐흐흐헝?
    이건 한국에서만 보이는건가요 왜 제 주변사람들은 빨간 달 얘기를 해주지 않았을까요
    지구 반대편에서만 보이는 거였나요

    갓댐 어헝헝허어헝 T_T
  • enat 2011/12/12 00:34 #

    어... 미국은 그 때가 새벽.... 이였을까요? 개기월식인지는 모르겠고 부분월식이라도 일어났을 것 같기도 한데요... 쓰다보니 전부다 추측성 ㅇ<-<

    내친김에 하나 더 추측하자면 앞으로 요엘님은 날마다 나사에 들어가 월식 날짜를 체크... 그러다가 한국이 낳은 기라성 같은 천문학자가 되는...
  • 요엘 2011/12/12 04:52 #

    전..천문학이 싫어요...................
    호되게 당했어요.... 갓댐................
  • enat 2011/12/12 22:24 #

    아... 이미 전적이 있으시군요....
  • 택씨 2011/12/11 15:19 # 답글

    오... 정말 붉은 색으로 보이는군요!!
  • enat 2011/12/12 00:35 #

    붉은 색은 파장이 길어서 지구 그림자가 뱉어내더군요 ㅋㅋ 아름답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jj

cc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