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29 12:46

서울구경 : 대학로 일상


연극보러 갔던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은 공사중이라 못둘러보고, 그냥 이 골목 저 골목 구경하러 다녔다. 

그러다가 낙산공원까지 오르고, 이화동 벽화마을까지 구경가고... 했었더랬다. 

아르코 예술극장에 박혀있던 조형물 사진으로 시작! 





예술극장 내부. 왜 들어왔느냐면, 더워서 쉬었다 가려고! 





밖으로 나와서 걷기 시작. 

이 극장 맞은편에 마로니에 공원이 있어서 구경하러 왔던건데, 하필 공사중이여서... 쩝. 





난 표지판의 "대학로 문화공간이다" 를 보고 표지판 주제에 반말쓰고 건방지다며 엄청 웃었는데 

알고보니 현재의 "대학로 문화공간 <필링>" 이 예전엔 "대학로 문화공간 <이다>" 라는 이름이었단다.  

제... 제길... 하지만 웃겼다고. 띄어쓰기도 안했으니 나 같이 무지한 사람들을 노린 거잖아.... 응? 


...여튼 이번에 볼 연극은 필링 2관에서 진행되고 있으니 방향 기억. 





돌아다니다보니 꼭두 박물관이란 곳도 있더라. 

꼭두각시 전시해 놓은 곳인가? 들어가보진 않음.





간판이 예뻐서 한 장 찍은 <철수가 영희꼬신 샤랄라 다방>





희한한 건물들이 많다. 찍은 가게는 <코코 드레스> 랑 <커피 에스메랄다>





입이 심심해서 들어간 까페 <더 스키>.





까페 이름대로의 내부 장식. 





무난하게 맛있었던 사과파이랑 홍차. 

...아니 솔직히 말하자면, 일행이랑 수다만 잔뜩 떠느라 음미할 새가 없었다. 





배부르니까 나와서 배 꺼트리기. 

쇳대박물관 쪽에 있던 낚시하는 아저씨! 





낚시질 하는 아저씨 옆 벽화. 

벽화를 보고 급 끌려서 이화동 벽화마을까지 구경 다녀오고...


(http://enatubosi.egloos.com/1705314) 


벽화마을에서 내려오는 길! 


국수는 2500원인데 설렁탕은 1000원? 너무너무 궁금했던 기묘한 가격의 음식점. 

들어가볼까 하다가 문 앞에 예약만 받는다고 써져 있길래 다시 돌아나왔다. 





저녁으로 먹은 곳은 저 오른쪽에 보이는 삼삼 뚝배기 집. 





가격. 와 싸다! 





난 반계탕 시킴. 

야! 푸짐하다! 





저녁도 먹었겠다 연극보러 필링 2관으로 출발. 





지하로 내려가 예약했던 티켓 끊었다. 





오늘 보기로 한 연극은 인디아 블로그 시즌2! 





공연 시작까지 뭐 할지 또 고민. 벌써 저녁은 먹어버렸고... 

"어디 가지?"

"안가본데 가자."

"안가본데가 어디지?"

영양가 없는 대화 도중 눈에 들어온 <안가본데>... 어... 엄청난 센스다! 





안가본데 등등을 돌아다니다가 연극 시간이 되어서 들어왔다. 

인도 여행기 연극이라 그런지 짜이를 문 앞에서 나눠주더라. 헤 신기한 맛이로다. 


연극은 꽤 재밌었음. 간만에 몰입해서 작품 하나 봤다. 

이건 나중에 기회가 되면 포스팅 하고...





집에 가는 길. 

목이 바싹 말라서 싸구려 커피집의 500원짜리 아이스 레몬 워터란 걸 마셨다. 

물에 얼음타고 비타민C 뿌려놓은 건강해지는 맛이었다... 



대학로는 개인적으로 연극 아니면 갈 일이 없는 곳인지라 온 김에 골목골목 누벼보았다... 만 건질만한 사진은 얼마 없었드아.  

별 내용 없는 대학로 구경 끗! 





덧글

  • 키르난 2012/07/29 13:05 # 답글

    저는 대학로보다는 성대 주변을 더 많이 돌지만, 그보다는 홍대 주변을 더 많이 갑니다. 집에서 가까운 순서로 따지자면 성대주변> 대학로주변 >>>>>> 홍대입구라는게..-ㅁ-; 그러고 보니 성균관대학교 꼭대기에 올라 서울 시내를 발밑에 두고 큰소리치는 것(...)도 해볼만 합니다.; 그 뒤쪽편의 와룡공원 쪽도 등산가기 괜찮고, 성대 후문을 넘어 삼청동으로 내려가는 방법도 있지요.
  • enat 2012/08/02 14:50 #

    저도 홍대 주변파입니다 :) 길거리에서 많이 마주쳤을지도 모르겠군요 ㅋㅋㅋㅋ
    성대 있는 지대가 높나보죠? 아직도 서울지리 잘 모르는... ㅋㅋ
    기회가 되면.. 아니 더위가 좀 가시기라도 하면 와룡공원? 이나 그 쪽으로 걸어봐야겠어요.
  • Mr 스노우 2012/07/29 15:02 # 답글

    작년까지 연극보라 자주 돌아다녔던 대학로..ㅠㅠ 대학원에서 해방되면 다시 드나들고 싶네요 ㅠㅠㅠ 사진을 보니까 제가 제대로 못보고 지나쳤던 예쁜 곳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ㅎㅎ 반계탕도 맛있어 보이고 그 옆에 계란 올린 밥도... ㅋㅋ
  • enat 2012/08/02 14:52 #

    연극 좋아하시는군요! 전 티몬에서 싸게싸게 팔길래 궁금해서 보러갔었는데, 영화보다 훨씬 재밌더군요 :) 역시 현장감이란!
    사실 계란은 동행인 밥에 있던건데 뺏어왔습니다 ㅋㅋㅋ 가격대비 배부르고 맛나게 먹은 곳이었어요!
  • 련석 2012/07/29 15:04 # 답글

    '싸구려'란 말 참 오랜만에 듣네요.

    '싸구려!'라는 감탄사도 되니까 뭐.. '많구려커피', '크구려와플' 이런 가게는... 허허. 더위를 먹을 걸지도 모르겠네요.
  • enat 2012/08/02 14:54 #

    뭨 많구려 크구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그럴듯하닼ㅋㅋㅋㅋㅋㅋㅋ 작명센스가 좋으시군요.
    크구려와플집이란 곳이 있다면 당장 사먹으러 갈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
  • 꿈꾸는선장 2012/07/30 07:01 # 답글

    저는 철수를 본 받아 샤랄라 다방에 가야겠어요!!
    공사중인 마로니에 공원도 얼른 완공됐음 좋겠어요. 꼬옥 보러가고 싶어요오!
  • enat 2012/08/02 14:55 #

    꼬시기만 했다지 성공 유무는 나와있지 않은 상호명...
    힘내보세요 ㅋㅋㅋ
  • NOMAD 2012/08/02 22:43 # 답글

    실사로만 보던 건물들을 사진으로 보니 왠지 새롭네요. 'ㅂ' 그런데 다들 지나쳐만 보고 들어가보지는 않은 집들..ㄷㄷ 안가본데에는 자주 갑니다만은. ㅎㅎ
  • enat 2012/08/05 10:13 #

    그러고보니 대학로쪽 음식점 포스팅 많이 하셨었죠!!! ㅋㅋㅋㅋ
    블로그에서 눈여겨 보던 곳들 가보고 싶었는데 정작 돌아다닐 땐 아무 생각없이 돌아다녀서 찾지도 못하고 ㅇ<-< 끄응...
  • soonuu 2012/08/03 21:49 # 답글

    대학로 한 백만년 전에 가봤는데, 뭔가 많이 달라진 것 같아요. 워낙에 가물가물해서 그런가봐요.
    서울의 서울다운 모습 많이 발굴(?)해주셔서 늘 즐겁게 보고 있습니다. 흐흣
  • enat 2012/08/05 10:16 #

    저도 꼬꼬마때 연극보러 가본 이후 처음 가는 건데, 그냥 처음 가는 곳 같더라구요 ㅋㅋㅋㅋ 많이 바뀌긴 했나봐요!
    즐겁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당 히히
  • Tabipero 2012/08/05 22:37 # 답글

    이화동쪽 대학로도 가본지 정말 오래됐네요. 가봤자 혜화역-성대-혜화로터리 근처여서...일요일에는 동성중/고 앞에서 필리핀 풍물시장(이라기보다는 필리핀인들이 모여서 자생적으로 만들어진 것 같은)이 열리더군요. 크진 않지만 이국적이어서 재미있던 기억이 납니다.

    와룡공원 하니 지난 봄에 북촌-와룡공원-(서울성곽)-과학고-혜화R로 작은 나들이를 떠나서 사진도 몇 장 찍었는데, 포스팅할 여력이 없네요 orz

    와룡공원은 종각이나 안국역 쪽에서 마을버스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성대 후문 앞에서 내려주는데 와룡공원까지는 금방이지요. 대학로에서 종로08번인가...로 종점까지 올라가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ㅎㅎ 와룡공원에서 더 올라가면 북악산 둘레길인가...라고 하던데 그쪽은 등산코스 같아서 더 이상 올라가진 않았습니다 -_-;;; 하지만 그정도 높이만 되어도 서울시내 조망하는데 문제가 없으니, 저도 추천드릴께요 ㅎㅎ
  • enat 2012/08/11 23:27 #

    필리핀 풍물시장! 필리핀 전통 물건들이 잔뜩 나오는걸까요... 와... 체크해둡니당!

    게다가 와룡공원에 관련된 정보까지! 께헤헤 이건 안가볼 수 없겠네요.
    북촌도 가보고 싶은데 지난 봄에 가셨던 그 코스로 둘러보고 싶어지네요!
    걷기 싫을땐 종로 08번! 이것도 역시 체크해둡니당!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ㅋ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jj

cc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