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07 22:01

구글포토가 만들어준 여행사진 파노라마 (2) 국내여행

구글포토가 만들어준 여행사진 파노라마 (1)에서 제대로 된 설명을 하지 않았던 것 같아 (2)에 설명거리를 끄적인다.

구글포토에 사진을 저장하면, 지들이 뭔가 괜찮을 것 같은 사진들을 모아 파노라마를 만들거나 움짤을 만들거나 동영상을 만들거나 해준다. 내가 잊고 있던, 하드에서 잠자고 있던 사진들을 깨워주는 재밌는 기능이라 애용하고 있다.

사진을 저장하면서 나름 분류도 해놓는지, 사진 검색 기능도 있다. 예를 들어 "음식"이라고 검색하면 자기 딴엔 음식이라고 생각하는 사진들이 검색되고, 사람 이름을 등록해놨다면 그 사람이 나온 사진들이 검색된다. 물론 완벽한 건 아니라 엉뚱한 사진이 튀어나오는 경우도 있긴 함.

저화질로 저장하면 저장용량도 무제한이라 그냥 만약의 만약의 만약의 경우(예전에 외장하드 날리면서 남미사진을 홀라당 날렸던 경험이 있어서 백업을 여러군데 해놓는다. 그래서 만약의(×3) 경우임)를 대비해 백업하는 의미도 있다.

아래로는 내가 찍은 파노라마가 아니라 내가 그냥 무심코 찍은 사진들을 구글이 알아서 파노라마로 이어준 사진들이다.


이번엔 국내편.







구례 산수유.

이제 슬슬 봄꽃축제 시즌인데 올해는 어디로 가서 꽃놀이를 즐겨볼까 갈 수나 있으려나 등등의 다양한 생각중이다.

(http://enatubosi.egloos.com/1921336)







물이 말랐던 담양호. 무진장 덥고 가물었던 여름이었다.

찍혀있는 드론 두 대는 사실 한 대다. 사진 잇다보니 그리 나온 듯.

(http://enatubosi.egloos.com/1925133)







남원 광한루.

잠깐 밤에 들렀던 곳인데 광한루 근처의 추어탕집이 참말로 맛있었더랬다. 때마침 유명인사(누군지는 모르는데 가게 주인님한테 싸인해주고 막 그랬음)가 추어탕을 먹고 있기도 했다.

밤에 연못에 비친 광한루도 참 아름다웠었는데, 사진을 폰카로만 찍었더니 흡족하질 않아 아예 포스팅을 안했던 걸로 기억.







속초에 있는 무슨무슨 등대. 이름 까먹었다.

저번 겨울에 동해바다가 넘나 보고 싶어서 인천에서 속초 당일치기를 했었는데 무지 피곤했다. 그래도 동해바다는 참 맑고 예뻤음. 언제가도 후회가 없는 동해바다행.







파주에 있던 벽초지 문화 수목원. 여긴 야경이 참 예뻤는데, 야경 사진을 따로 포스팅하진 않았었음. 까먹어서.

그러고보니 여긴 속초 당일치기로 다녀온 다음날 다녀왔더랬다. 무슨 강행군이냐고 이건... 그 다음날 바로 출근이었는데 넘 피곤해서 반쯤 졸도했던 기억이 남.









밤의 여수. 유난히 파노라마로 엮인 사진들이 많다. 걸어다니면서 사진을 무진장 찍었었나봄.

이 때 참 많이 힘들었는데 엄청 힐링하고 왔다. 그래서 여수에 대한 애정이 남다름.

(http://enatubosi.egloos.com/1921588)







요거도 여수 사진. 고소동 쪽이다.

동네 이름이 좀 무섭지만 소박하고 아름다웠던 동네로 기억한다.

(http://enatubosi.egloos.com/1922253)







부산 달맞이길 전망대에서.

이 사진 찍고 미포 쪽으로 내려가서 와인을 부어라 마셔라 했다. 그렇게 취한 채로 대선 사전투표를 하러 갔었지...

무비몬이랑 작년 황금 연휴에 다녀왔던 곳이다. 생각해보니 그 여행기도 쓰다가 말았었군.







풍경을 위주로 파노라마를 엮다보니 이런 대참사가 벌어지기도 한다.

무비몬 3마리와 enat 2인분 되시겠다. 참고로 이곳은 부산 더베이 101.







부산의 오륙도에서 2차 대참사.

왼쪽의 점점 사라져가는 미니미니와 언덕에서 뻗어나온 무비몬의 손이 포인트다.

이딴 괴사진을 생성하여 날 웃겨 죽이려는 구글님...







여기는 인천의 송도 센트럴파크.

벚꽃이 핀 걸로 보아 아마도 고라니와 함께 갔을 때 찍은 사진 같다.





앗... 또 급격하게 피곤하다... 침대에 누워서 짠내투어나 봐야겠다... 그럼 다음번에 계속...





덧글

  • Tabipero 2018/03/07 22:43 # 답글

    산수유 보니까 산수유마을도 또 가봐야 할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남원도 들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ㅎㅎ 광한루는 정말 어릴때 가보고 가본 적이 없어서...
    속초에 있는 등대는 아마도 속초등대일거고요. 그러고보니 속초 가본지도 오래 됐네요.
    오륙도 사진은 무슨 공익광고인 줄 알았습니다 ㅋㅋ 대체 어떤 사진들을 합성하면 저렇게 나올까요??
  • enat 2018/03/09 16:56 #

    봄꽃놀이 계획이 점점 거대해지시는군요 ㅋㅋㅋ 저도 노력중인데 이번 봄에 꽃놀이 비슷한 거라도 갈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왤케 바쁘지 힝...
    등대 이름이 생각보다 정직하고 단순하네요. 왜 기억 못했지... (.....)
    오륙도 사진은 ㅋㅋㅋㅋㅋㅋ 저도 모르겠어요! 과거의 저는 대체 뭘 어떻게 찍었길래 저런 사진이 나온 걸까요!?
  • 잘나가는 꼬마사자 2018/03/08 09:25 # 답글

    저 오륙도 사진은 무슨 ㅋㅋㅋㅋㅋㅋㅋ 괴담같네욬ㅋㅋㅋ
  • enat 2018/03/09 16:57 #

    아니 처음엔 진짜 경악했어요 무슨 쌍팔년도 공포사진ㅋㅋㅋㅋㅋ 저 언덕에서 솟아난 팔 뭐냐고요! ㅋㅋㅋㅋ
  • ㅇㅇ 2018/03/11 12:01 # 삭제 답글

    오륙도는 편집 좀만 하면 무슨 영화 포스터 같겠네요 ㅋㅋㅋㅋㅋ
  • enat 2018/03/12 23:11 #

    잌ㅋㅋㅋㅋㅋㅋ 영화포스텈ㅋㅋㅋㅋㅋ 블록버스터 같은 느낌인가요!? ㅋㅋㅋㅋㅋ 오륙도에서 깨어난 외팔이 괴물을 잡아라! 제가 히어로역을 맡겠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jj

cc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검색